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2023

부산시립미술관 무라카미 다카시 좀비 전시회 도슨트 후기/ 센텀 홈플러스 두끼 떡볶이 + 일상

by 커밍카 2023. 2. 20.
728x90


2/10

부산시립미술관 무라카미 다카시 좀비전이 열린다고 해서
오랜만에..는 아니고 또 센텀!
요즘 센텀 자주가게 되는거 같다 ㅋㅋㅋ

센텀신세계백화점 예뻐보여서 한컷 찍고~
시립미술관 가기 전 주린 배를 채우러 일단 맛집찾아보기
전시회도 식후경!!

다녀온 곳은 두끼떡볶이 센텀홈플러스점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몰에 있는 떡볶이집 가려다가...
앞에 붙어있는 가격표 보고
그냥 두끼가자 싶어서 급선회 ㅋㅋㅋ

센텀시립미술관 가는 길에 있는
홈플러스~ 2층에 위치해있는 두끼떡볶이 센텀홈플러스점
쩌 안쪽에 있는데 간판이 잘 안보여서 없어진줄 알아따


진짜 몇년만에 온거같은데 여전히 가격도 착하네
9,900원에 무한리필이라니 마음의 안정 ㅋㅋㅋ

두끼 떡볶이에 마라소스도 새로 생겨서
그냥 일반 떡볶이 한번 먹고 마라소스 넣어서 떡볶이 만들어 먹었당


두끼떡볶이 센텀홈플러스점
청경채랑 분모자도 있고 목이버섯도 있고
무튼 사리를 원하는 만큼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두판 먹다가 배불러서 gg ...

부른 배를 안고 벡스코를 지나
센텀 부산시립미술관에 도착~~

작년이후로 오랜만에 온 센텀시립미술관
관람료는 무료이다

****부산시립미술관 운영시간
화~일 10:00-18:00 [15:00 까지 발권]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일경우 화요일 휴무]

****도슨트 운영
[화~목]
오후 1:30, 2:30, 3:30, 4:30
[금~일]
오전 10:30, 11:30, 오후 1:30, 2:30, 4:30

****부산시립미술관 주차요금
주차요금_10분당 400원 (1일 최대 1만5천원)


센텀 부산시립미술관 안으로 들어서니 보이는 조형물
열심히 찍었는데 뒤를 찍었구나... 내가 뒷문으로 들어왔구나...
ㅋㅋㅋ


무료관람이지만 티켓발권은 필수~
무인발권기 이용해서 출력해서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바로 보이는 깨비깨비 사진

들어가서 전시회 관람하다 보니

무라카미 다카시 그림 작품중 하나를 조형화한 작품이였다

 

 

sns에서 핫한 센텀 부산시립미술관 사진!

무라카미 다카시 좀비 전시회 포토존~

 

색감이 화려한 꽃들이 알록달록해서

많이들 방문하고 사진을 찍는 곳이였다

진짜 귀염뽀짝 알록달록 그 자체~~

 

 

물론 기괴하고 오싹한 작품들도 많았음

멀리서 보면 알록달록하지만

 

힝 속아찌- 가까이 가면 해골들 천지

화려해보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부패한 현대사회의

이면을 의미하는 작품이라고..... 설명...을 들은것 같다...(불확실)

 

기억속에 정확히 남아있진 않지만 ㅋㅋ

그래도 도슨트 설명을 듣는것을 추천추천! 

 

하지만 한시간 정도 서서 설명들으려니 너무 힘들었당...

나이들었어... 체력고갈...

 

 

이번 전시회의 주제인 무라카마다카시 좀비

본인의 몸을 디지털 스캔해서 프린티아웃한 작품이라고 하는데

너무 리얼한 장기상태 묘사로 사진은 한장만 찍음 ㅋㅋㅠㅠㅠ

 

머리에는 칼도 꽂혀있고 옆에는 본인이 키우는 반려견도....

하수구에 쥐도 ㅋㅋㅋ작품이지만 너무 싫어...징그럽다

 

아무튼 이 작품은 현대 인류의 불안을 상징하며

현대인의 불안 혹은 기형적 현대문명의

상징적 현상을 나타내기도 하는 이번 작품으로

전시회의 주제를 담고 있다고 한다

 

전시회를 보고 난 후 간 곳은 수영 헤이채즈 카페

쫀쫀한 크림커피 맛있음

약간  옛날 감성 노래와 힙한 노래가 번갈아가면서 나오는 ㅋㅋ

반전적인 수영카페였당

 

 

실내분위기 예뻐서 사진도 한번 찍고~

닭발먹으러 궈궈싱

 

수영 닭발의 지존에서 조개탕과 닭발로 하루일정 마무리~

미루고 미룬 영상도 편집 완료

 

하 근데 카페 노래가 음원때문에 업로드문제로

진심 일요일 죙일 편집함 ㅠㅠ

또 용량도 부족해서 계속 영상 물리고 ㅋㅋㅋㅋ

나 구독자 3따리인데....30도 아닌 300도 아닌 ...

 

무튼 부산센텀시립미술관 오랜만에 다녀온 후기

먹방으로 시작해서 먹방으로 마무리 완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