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깨진 타일 한장 교체, 수리비용 얼마나 들까

by 커밍카 2024. 5. 18.
728x90


원룸 문수리 한다고 망치질하다
화장실 타일을 한장 깨뜨렸다 ㅋㅋ ㅠㅠㅠ

한쪽 귀퉁이 구멍이 뽕 뚫린 타일….

내 집이라면 대충 가리고 쓰던가
셀프로라도 어찌저찌 하겠지만!
나는야 월세입자 ㅠㅠ

다행히 집주인분이 좋은분이셔서 말씀 드리고
(악덕 집주인 두명을 거친 보상을 받는구나ㅠㅠ)
여분 타일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렇다면 이 타일을 교체해야하는데…
한장 타일 교체 비용은 대체 얼마란 말인가!!!
구글링을 해봐도 정확히 나오지 않는 타일교체비용
그래서 내가 직접 수리하고 적어보는 글 ㅋㅋㅋ

우선 어디다가 전화해야해 대체;;
네이버 지도에 인테리어/타일 등으로 검색해서
가까운 가게에 전화도 해보고
당근마켓에도 글을올려보았다.



1. 집근처 인테리어 디자인 가게

(??: 저희는 그런거 안합니다~)

2. 집앞 철물점 같은 인테리어 가게 (5~7)

(?? : 타일 있냐고 물어보시더니 있다하니 가격차이는 별로 없다함 잉??)

3. 당근마켓 (15~) 인근 인테리어 가게

(?? : 제가 차근 차근 설명을 드릴께예~ 타일은 있나요? 다행이네예~ 하지만 한장을 하든 열장을 하든 현장을 가는거라 공임비는 최소 15만원입니데이~ 어쩌구저쩌구)

쇼부 볼 금액도 아니라서 대화 의지 상실ㅋㅋㅋ
일단은 알겠다고 하고 끊었는데 계속 문자오고 전화오고
놓칠수없다 이호구!!! 거의 이느낌


그래서 결과적으로는 2번 ! 집 바로 코앞인
인테리어 아저씨가 오셔서 뜯어내고 갈아주셨는데
소리랑 먼지가 어마어마하다;;;
남은 타일 깨부시는데 방안과 화장실이 먼지로 뒤덮…
오만원~칠만원 부르신 이유 바로 납득 ㅋㅋㅋ




경첩 하나 갈아주는거까지 해서 8만원 부르셨음
이건 십만원 받아야한다며~! 한마디 하심ㅋ
5만원 받을 생각은 애초에 없으셨군요 ㅋㅋㅋ
만원만 깎아주세여… 🥹🥹 해서 칠만원 드렸당

아휴 이게 무슨 난리부르쓰람

화장실 타일 벽타일 한장 교체하는 수리비용!!
결론: 집 근처 가까운 철물점 인테리어
(좀 오래된듯한) 가게에 물어보자!!





물론 공임비는 부르는게 값이라는 점
내가 드린 금액도 사실 고정비용이 아니고
기술자마다 부르는게 값이기 때문에
보통 이정도는 하는구나~ 생각하는게 좋을듯 하다.

아예 화장실 타일 한장 교체비용은
감이 안잡히다보니 걱정만땅이였는데
이정도면 그래도 다행이야ㅋㅋㅋ

터무니없이 비싸게 부르는데가 많으니
2~3군데는 전화해보길 추천추천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