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LG 드럼세탁기 헹굼모드 소음 AS 출장 수리비용

by 커밍카 2023. 9. 22.
728x90


어느날 세탁기를 돌리려고 하는데 들려오는 굉음소리
깜짝 놀래서 중단했다가 다시 작동해봤지만
굉음은 실로… 대단했따 …


보통 본가에서 세탁을 하느라
원룸 자취방 세탁기를 이용한적은 크게 많지 않은데,
여름이고 해서 몇번 이용하다가
갑자기 끼끼끽거리는 굉음과 찢어지는듯한 소리가
터질듯 너무 심각했다.


검색해보니,
이물질이 세탁기에 들어가있을 수도 있다고 하고
배수관을 열어서 안에 청소를 해야한다는 글도 있어
싹 다 해봤지만 여전히 헹굼에서만 발생하는
찢어질듯한 굉음


스스로 해결 | LG전자 고객지원

LG전자 서비스는 제품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주요 기술 문서, 사용 설명서, 비디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ww.lge.co.kr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으로 검색해봤지만
원룸 LG 드럼세탁기 딱히 방법이 없던…



일단 영상을 찍어놓고 집주인분께 말씀드렸더니
역시나 AS기사를 불러야 할 것 같다고 하셔서
LG서비스센터 온라인 접수를 했다.
(콜센터는 연결도 안됨;;)

출장 서비스 예약 | LG전자 고객지원

전문 서비스매니저가 고객님께 직접 찾아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LG전자 고객지원에서 간편하고 편리한 출장 서비스 예약을 만나보세요.

www.lge.co.kr


8월에 서비스접수를 했는데 방문날짜가 2주뒤였다 ^^^^
에어컨 출장 수리가 많아서인지
날도 딱 하루 시간대 선택도 안되길래,
일단 온라인 LG서비스센터출장서비스예약 부터 함 ㅠ


사진을 안찍음 ㅋㅋ
대망의 LG서비스센터 수리기사님 방문날~
여기저기 뜯어보시더니
제품문제가 아니고, 헹굼에서만 소음이 나는걸 보니
벨브쪽에 문제가 있다고 하셔서
세탁벨브 교체를 해야한다고 하셨다!

예상 비용은 10만원 정도…!

모터 문제가 아니라 다행이긴 했지만, 그래도 비용이 제법 나오는지라 집주인분과도 통화하고 수리를 진행하기로 했는데 아니 벨브교체후에도 소리가 여전한것이였다 ;;;



수리기사님이 다른 기사님분과도 연락하시더니
결론적으로 문제는 ‘수전’
수도꼭지 부분에 문제가 있는거라고 하심!!

이쪽은 LG서비스센터와 관련이 없어서,
엘지세탁기 기사??
설치팀인듯한데 무튼 다른 쪽으로 연결해주셔서
다음날 재방문 하셔서 우여곡절 수리 완료!!!


수전교체비용은 43,000
비용이 절반 이상 절감되어서 다행이지만
왜 수전이 고장이 나는거지 ㅠㅠ
이런 경우는 잘 없다고 하는데,

아무튼 수도꼭지 수전쪽의 문제로 헹굼 물이 나올때 굉음이 대단한것이였음…

알고보니 세탁기 문제가 아니라서 기다린 시간이 좀 허무하긴 했지만, 그래도 큰 문제가 아니라 다행이였다 !!




+++
검색해도 나처럼 헹굼모드에서만
찢어지는 굉음소리가 나는 증상에 관한 설명이 없어서
답답했는데

혹시라도 LG드럼세탁기 출장수리
헹굼모드 소음으로 인한 AS 출장
관련 내용을 찾고 있다면
수전을 한번 체크해보는것도 좋을듯하다 !!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