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주민등록등본 무인 민원 발급기 가격 (대학교 최종학력 증명서 발급방법 비용)

by 커밍카 2023. 3. 7.
728x90




주민등록등본과 최종학력증명서를 떼야해서 방문한 주민센터 !

정부24등의 인터넷발급을 이용하면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는데… 집에 프린트기도 없고 접속하기도 귀찮아 옛날사람인 나는 그냥 직접방문했다 ㅋㅋ


금정구 장전주민센터 1층에 위치한 무인발급기
비용은 200원

주민센터직원에게 받으면 비용이 더 들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찾아보니 400~500원선인듯 하당

굳이 창구에서 안받고 무인발급기 이용한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비용도 저렴해서 추천!!



어려운건 크게 없고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고 주민번호와 지문인식등의 본인확인 절차를 받으면 되는 무인발급기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 !


동백전카드는 안됨!
대학교 최종학력증명서는 무인발급기에서 발급이 안되고 중고등학교만 된당

주민센터 직원에게 여쭤봤더니 학교측에 요청해서 받아야하는거라고 하는데~
요것도 인터넷으로 미리 신청하고 문자 받으면, 주민센터에서 수령만 해가면 된다!

나는 그냥 현장에서 신청서 작성
처리시간은 얼마나 걸릴지 여쭤봤더니, 학교에서 처리해주는 시간에 따라 다르다고 문자로 안내해주신다고 한다





눼.. 하고 설렁설렁 나왔는데 건물 나오자마자 수령문자가.. 조금 기다렷다 나올걸 ^^




최종학력 증명서, 졸업증명서 발급 완료
졸업증명서 발급 비용은 1,000원 이였당

과거 사이버강좌로 학사를 받긴 받았는데 ㅋㅋㅋ 증명서 발급은 머리아파.. 항상 전문학사에 그친 나의 학력 ^^
다음생엔 명문대생으로 졸업하오리오리

아뮤튼 이렇게 오늘 동사무소에서 무인발급기로 등본도 발급받구 졸업증명서도 발급 완료!
이제 급여계좌사본이랑 보건증만 발급 받으면 끄읏~

728x90

댓글